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유네스코 교육 국제포럼'서 수업 사례 상영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11.24 13:48
수정 2024.11.24 13:48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학습 사례 중심

디지털 수업사례 예시.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오는 12월 2일부터 개최하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에서 공공학습관리시스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수업사례 영상을 상영한다.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제작한 수업사례 영상은 총 7편(초등 4편, 중등 3편)으로 교사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학습 사례를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은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에서 연수를 받은 교사들이 배운 내용을 교실에서 직접 적용한 결과물이다. 교사와 학생이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하이러닝' 활용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챗봇을 활용한 인권 수업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투명성 수업 ㅍ다양한 앱을 활용한 전통 발효식품 홍보 △앱을 활용한 청렴 캠페인 노래 제작 △디지털 앱을 활용한 수직이등분선의 교점과 삼각형의 외심 알아보기 △현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 도시 구상하기 △인공지능(AI) 마음 일기를 활용한 감정 대처 전략 실행하기 등이다.


'공공학습 관리시스템 활성화 사업'은 지난 4월에 시작해 11월 마무리했다. 이 시스템(e학습터 및 EBS 온라인클래스)은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 환경을 구축하고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 디지털 학습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완성된 수업사례 영상들을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에서 상영하는 것은 선진 경기교육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교육의 혁신 사례를 널리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