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천시 허가담당관, 출범 2주년 민원 단축률 74% 달성..민원 서비스 대폭 향상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11.12 10:19
수정 2024.11.12 10:35

경기 포천시 허가담당관 부서가 출범 2주년을 맞아 민원 업무 단축률 74%를 달성하는 등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민원 서비스가 대폭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포천시 제공

포천시는 허가담당관 신설 이후 인허가 민원 처리 기한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인허가 과정에서 시민이 겪었던 불편을 크게 줄이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인허가 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12일 포천시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포천시의 각 분야별 인허가 민원 처리 기간 단축률은 74%로, 신설 전 56%에서 18%p 증가했다. 이는 허가담당관 신설 2년 만에 이뤄낸 성과로, 법정 처리 기간 대비 실제 처리 기간 단축으로 시민 편의가 대폭 향상된 것이다.


시는 단순한 처리 기한 단축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인허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혁신적인 인허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허가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소통간담회 개최 ▲차세대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온라인 실무협의 시스템 구축 ▲찾아가는 읍면 건축민원실 운영 ▲봄철 불법 성토 등 무단 개발행위 민원 대응 강화 등 인허가 서비스의 내실을 강화하고, 시민 맞춤형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신속하며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인허가 행정 서비스를 위해 새로운 시책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시책은 ▲개발행위허가 통합인허가지원세스템(IPSS) 도입 ▲청년 농업인의 지역 정착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농업시설 전용허가 심사기준 완화 ▲허가 처리기한 단축을 위한 허가담당자 업무연찬 추진 등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허가담당관 신설 이후 지난 2년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양질의 허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그간 쌓아온 허가 민원 바탕으로 더욱 세밀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허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