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분상제 적용…한양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 12월 분양 예정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입력 2024.11.11 11:15
수정 2024.11.11 11:15

한양은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공동 8BL에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한양

한양은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공동 8BL에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브레인시티 내 공급돼 가격 경쟁력을 갖출 예정이다. 전 타입 판상형 4베이 설계와 드레스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우수한 상품성은 물론, 기본 제공 품목도 다양하게 배치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6개동, 전용 59·84㎡ 총 88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9㎡ 232가구 ▲84㎡ 657가구의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주차공간은 가구당 1.35대(아파트 1207대)다.


단지 내부는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 59㎡타입은 소형 평형임에도 불구하고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84㎡타입은 보다 넓은 공간 구성과 함께 현관 펜트리까지 추가적으로 제공해 인근 단지들 중에서도 가장 상품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가 위치한 브레인시티는 평택 도일동 일원 약 482만㎡ 부지에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산업단지를 비롯해 대학과 약 1만5000여가구의 주거지, 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자족도시이자 4차 산업 첨단 인공지능(AI)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브레인시티에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2029년 개교 예정이다. 인근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연계를 통해 수도권 대표 반도체 클러스터를 형성한다.


로봇 및 AI 등 첨단 시설을 갖춘 500병상 이상 규모의 아주대학교 평택병원(2030년 개원 예정)과 연구개발(R&D) 센터 건립도 조성될 예정이다.


평택의 굵직한 교통호재에 대한 수혜도 기대를 모은다. 인근 평택지제역은 현재 수도권 1호선과 SRT가 정차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며, 수원발 KTX가 2025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현재 GTX-A·C노선 연장도 추진 중이라 평택지제역은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바로 인접해 있고 브레인시티 내 중·고등학교도 신설 예정이다. 주변으로는 브레인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를 비롯해 브레인시티 개발에 따른 인프라 확충이 기대되며, 이마트 평택점, 홈플러스 송탄점,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도 인접해 이용이 편리하다.


한양 관계자는 "지난 9월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를 단기간 완판시키며 수자인 브랜드의 위상이 한층 더 높아진 가운데, 평택에서도 실수요자의 니즈에 맞춘 최상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계획도시인 공공택지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 받을 수 있고, 준공 후에는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춰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경우가 많다"며 "단지는 평택 내에서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