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정부시, 제17회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 성료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11.04 15:13
수정 2024.11.04 16:16

의정부시, 제17회 의정부 부대찌개 축제 성료

경기 의정부시는 2일 의정부 부대찌개거리에서 열린 ‘제17회 의정부 부대찌개축제’가 1만5000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2일 열린 제17회 의정부 부대찌개축제’에 참석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의정부시 제공

올해 부대찌개축제는 전년도와 달리 무료 시식회와 요리경연 대회가 새롭게 추가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문객들은 무료 시식회를 통해 각 부대찌개의 서로 다른 매력을 즐겼다. 또 3개 대학교(신한, 경동, 서정)가 참여한 요리경연대회에서는 최근 유행한 흑백요리사를 연상하게 하는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부대찌개거리 업소들이 2~3일간 자체적으로 2000 원 덜이(할인) 행사를 진행했으며, 부대찌개거리 상인회에서 축제 예산의 일부를 자부담하고, 농협 의정부시지부에서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가 적극 동참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박길순 의정부부대찌개명품화협회 회장은 “제17회 의정부 부대찌개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음 부대찌개축제는 더 많은 분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축제에 방문해 주신 모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부대찌개가 의정부시 대표 명물인 것처럼 부대찌개축제가 의정부시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