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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LG전자 "중국 TV 저가 공세, 투트랙 전략으로 맞대응"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입력 2024.10.24 17:22 수정 2024.10.24 17:22

LG전자는 24일 진행된 올해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중국 업체는 보급형 제품 및 초대형 라인업을 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 같은 전략 방향성은 당사가 추구하는 제품 차별화를 통한 고객 가치 창출과는 거리가 있으며 과도한 가격 인하는 산업 생태계 전반에 유통재고 이슈, 수익성 악화를 초래하는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올레드, QNED 등 프리미엄 TV 제품군에서 경쟁 우위를 지속하고 보급형 TV 시장에서도 구매 생산 효율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중국 업체들과의 경쟁에 대응하고자 한다. LG TV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적정 수익성 수준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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