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G상상유니브, ‘상상 블루 파빌리온’ 시상식 개최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4.10.24 17:34 수정 2024.10.24 17:34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 통한 재활용 조형물 제작

우수작 시상 및27일까지 상상마당 부산 전시

ⓒKT&G

KT&G가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환경 보전의 메시지를 알리고자 지역 폐기물을 재활용해 조형물을 제작하는‘2024상상 블루 파빌리온’공모전 우수작을 발표하고 전시회를 개최했다.


KT&G의 대학생 참여 플랫폼‘상상유니브’에서 기획한‘2024상상 블루 파빌리온’아이디어 공모에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236개 팀이 참가했으며,이후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18개팀은폐타이어,폐현수막 등을 활용해 조형물 제작에 나섰다.


최종 선발된 팀의 작품 심사한 결과‘이면지(한양대)’팀이 대상을, ‘Paran(상명대)’, ‘블루투스(가톨릭대)’, ‘M&m’s(광운대)’, ‘S.E.P(경성대)’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GEERATION(가톨릭관동대)’, ‘상부상조(전남대)’, ‘아키토리(계명대)’는 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작에 선정된8개 팀에 대한 시상은 지난20일 상상마당 부산에서 진행됐으며,수상작은 오는27일까지‘KT&G상상마당 부산’갤러리에 전시돼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보전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심영아KT&G ESG경영실장은“‘KT&G상상 블루 파빌리온’으로 대학생들이 사회적 문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 방법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상유니브’는 지난2010년부터KT&G가 운영해 온 대학생 성장지원 플랫폼으로,현재까지 누적 참여자수는100만명이 넘는다.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상상프렌즈’, ‘상상 마케팅스쿨’, ‘상상 블루 파빌리온’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문화를 지원하고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동참하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