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연구원, 2024년 제2회 웨비나 이음토크 개최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10.22 21:54
수정 2024.10.22 21:54

교육공동체의 관심 환기 및 이슈 공론화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오는 24일 오후 2시 '현장'과 '연구'를 잇는 2024년 제2회 웨비나 이음토크를 개최한다.


웨비나 이음토크는 정책 담당자와 현장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연구보고서의 질적 수준과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온라인 포럼이다.


이번 웨비나 이음토크는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올해 수행한 '정책 연구 보고서'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하며, 각 주제에 대한 토론이 다각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경기도교육연구원 △엄수정 부연구위원이 'IB 후보학교의 수업 및 평가 양상 분석'을 △이은주 부연구위원이 '경기도교육청 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효과성 분석 및 개선 방안'을 △김자영 연구위원이 '디지털 시민교육 진단도구 수준 설정 및 척도개발'을 △진숙경 연구위원이 중등 지역구분임용제를 중심으로 한 '경기도교육청 교사 배치 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이상미 장학사와 배정이 장학사, 시흥능곡초등학교 김형태 교사, 서현고등학교 허연구 교감이 각 발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하며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온라인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웨비나 이음토크는 온라인 줌 화상회의를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진숙 원장은 "2024년 경기도교육연구원이 수행한 연구 결과의 일부를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연구의 실효성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