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사회,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합공모…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로 지원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입력 2024.10.17 14:59 수정 2024.10.17 14:59

통합공모 상시 접수로 운영돼

신청분야 말 연관성 있는 기업

한국마사회 전경.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검증 및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기술마켓 통합공모’를 시행한다.


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제품을 공공기관이 직접 검증하고,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40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기술마켓 통합공모는 상시 접수로 운영된다. 기관별 요구자격을 만족하는 경우 복수의 공공기관에 통합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접수 후 기관별 자체규정에 따라 기술과 제품에 대한 검증이 이어지며, 심의를 통과한 경우 해당 공공기관 명의의 중소기업기술마켓 인증서가 발급된다.


통합공모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등은 각 공공기관의 공고문을 참고해 어느 기관의 공모에 참여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종소기업기술마켓 온라인 플랫폼 회원가입 후 ‘인증공모’를 클릭해 제출서류를 업로드하면 신청 완료된다.


신청 분야는 경마, 말산업 등 마사회 추진사업과 연관성이 있는 모든 분야다. 신청주체는 정부인증 신기술, 지식재산권 보유 등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한정된다.


마사회는 외부위원을 포함한 별도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통합공모를 신청한 중소기업의 기술·제품을 직접 심의하고 기술마켓 등록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마사회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제품을 한국마사회가 직접 심의하고, 기술마켓 온라인 플랫폼에 등록함으로써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고자 기관 최초로 기술마켓 통합공모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술마켓 활성화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 넣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대표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