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S홈쇼핑, 고용노동부 ‘일하는 엄마, 아빠 현장 간담회’ 참석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4.10.17 08:20 수정 2024.10.17 08:20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16일 본사 사옥 1층에 위치한 판교세븐벤처밸리 어린이집에서 고용노동부 주최 ‘일하는 엄마,아빠 현장 간담회’에 참석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과 고용노동부 관계자, 일하는 엄마 아빠인 판교세븐벤처밸리 입주사 직장인 및 기업대표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 이사, 대외협력본부 이상근 상무 등 12명이참석했다.


간담회에서 김 장관은 “아이를 낳고 기르는 것이 행복이 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일 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서 기업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적극적으로 육아지원 제도를 적용하고 그 이상을 펼치고 있는 NS홈쇼핑의 사례를 청취하고 독려하기도 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육아휴직과 육아단축근무 시행 등 적극적으로 육아 출산 지원 제도를 운영해 왔다”며, “앞으로 육아지원 3법으로 시행되는 제도를 임직원 대상으로 더 잘 적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엄마 아빠 아이 모두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중요한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출산,육아 장려를 위한 지원제도를 확대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이 잡힌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지난 9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