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구리시, 곤충생태관 자원곤충전 특별전시 운영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10.15 13:43 수정 2024.10.15 13:44

경기 구리시는 오는 19일부터 31일까지 구리시곤충생태관에서 탄소중립을 위한 환경기획‘자원곤충전’ 특별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리시 제공

이번 전시에서는 자원 곤충을 ▲천적자원, ▲화분매개자원 ▲환경정화자원 ▲약용자원 ▲식용자원 ▲산업자원 ▲환경지표자원 ▲문화적자원 ▲연구자원 등의 9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살아있는 생물, 전시용 패널, 표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작은 천적 곤충, 식용 곤충 애벌레들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을 비롯하여 수질 지표로 알려진 수서곤충 전시와 약용으로 널리 쓰이는 누에 등 살아있는 곤충 자원도 관찰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적 정서적으로도 활용되는 반려 곤충과 예술적으로 만든 곤충 표본들도 전시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지속 가능한 미래의 친환경 자원인 곤충의 다양한 특색을 접할 수 있는 이번 전시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시민들의 자연환경 보전 의식을 제고하고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곤충생태관은 유리온실 나비관, 곤충관으로 조성하여 사계절 꽃과 나비 곤충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곳으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특별전시를 통해 도시에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생태 환경교육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야외 곤충생태공원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집라인 놀이시설, 야생 나비정원, 휴식 공간이 마련돼 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