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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안 강화로 서비스 신뢰도 ↑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입력 2024.10.09 09:19 수정 2024.10.09 09:19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재취득 및 범위 확대

2021년 홈페이지, 챗봇, 사내 전산 등 6개 분야 인증

올해 수어 상담, 채용 사이트 등 2개 분야 추가 재인증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범위를 확대하며 정보보안에 대한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보보호관리체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기업이 운영하는 전산, 시스템 등이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관리되는지 종합 심사를 통해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정보보호 관리 체계 수립·운영, 정보보호 대책 등 80여 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년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가 결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21년 홈페이지, 챗봇, 사내 전산시스템 등 6개 분야에서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매년 사후 심사를 통과해 왔다. 올해에는 수어 상담 시스템, 인재 채용 사이트까지 범위를 넓혀 새롭게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안전한 정보보호 체계 구축을 위해 ▲보안 시스템 고도화 ▲전 임직원 대상 정보보안 교육 ▲정보보호 모의 훈련 등을 실시하며 수준 높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이현기 상무는 "ISMS 인증 범위를 확대하며 정보보호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한층 높이게 됐다. 수준 높은 정보보안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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