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준 수원시장 "아이디어 하나만으로 창업할 수 있는 도시 만들 것"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10.02 13:57 수정 2024.10.02 13:57

'2024 수원창업오디션' 개최…29개 팀 수상

이재준 시장(둘째 줄 가운데)이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2024 수원창업오디션'에서 ㈜디밀리언(인공지능 로보틱스 기반의 패킹솔루션, 창업동아리 분야), ECO SCT(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 아이디어), ㈜아라메친환경소재연구소(고성능 생분해성 배리어 코팅제, 사업화)가 대상을 받았다.


수원시는 지난 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수원창업오디션에서 서류심사를 통과한 29개 팀의 아이디어 발표와 심사를 진행한 후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대회는 아이디어, 사업화, 창업동아리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고, 총 345개 팀이 참가했다.


분야별로 대상(수원특례시장상) 각 1팀, 최우수상(수원특례시의회 의장상) 각 1팀을 선정했고, 우수상(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특별상(수원도시재단이사장상)은 총 23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창업동아리 분야 말랑트립(카풀 여행 플랫폼), 아이디어 분야 E-CUBE(폐자원 환경을 지키는 길 만들기), 사업화 분야 ㈜팀로보틱스(자율로봇지게차)가 받았다.


수상한 팀에게는 '수원시 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수원창업오디션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준 시장은 "창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수원시가 여러분을 든든하게 지원하겠다"며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창업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창업 오디션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기술력을 갖춘 창업가를 발굴하는 대회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