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공제회 고객상담센터, '콜센터품질지수' 조사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24.09.25 13:00
수정 2024.09.25 13:00
정확한 안내·친절한 상담태도·적극적인 자세서 높은 점수
건설근로자공제회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KS-CQI(콜센터품질지수)' 조사 결과 기타 공공기관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와 우수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KS-CQI(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관' 인증을 수상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표준협회가 65개 업종 232개 기업(관)과 3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이용고객 만족도와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병행해 실시했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전화상담 중 정확한 안내와 친절한 상담태도, 적극적인 자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전문가 콜 모니터링과 이를 바탕으로 한 개인 코칭 등 그동안 전화 상담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았다.
올해에는 지능형콜센터(챗봇, 보이는 ARS) 구축을 추진해 앞으로 고객 접근성과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김상인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은 "우수 콜센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고객편의 제고를 위한 전문역량 강화와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S-CQI 우수기관'은 한국표준협회가 대한민국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이용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평가해 우수한 점수를 받은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향후 1년간 우수기관으로 인정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