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26·27일 서울 프레스센터 야외광장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4.09.22 11:02
수정 2024.09.22 11:02

교육·창업·주거 정보 한자리에

2024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 포스터.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야외광장에서 ‘2024년 귀어귀촌·어촌관광 한마당’을 개최한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는 ‘어촌으로 올래’라는 주제 아래 귀어귀촌을 고려하는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촌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목적이다.


한마당 행사에는 전국 귀어귀촌지원센터 11개소와 어촌특화지원센터 5개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촌 일자리 기관들이 참여한다.


귀어귀촌 종합정보존을 마련하여 귀어귀촌을 위한 교육·창업·주거·금융 정보 등을 한꺼번에 제공할 예정이다.


일자리 상담존에서는 지역 어촌계와 수협 어업인일자리지원센터가 어촌지역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귀어귀촌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어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 프로그램과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촌 워케이션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우수 귀어귀촌인이 직접 본인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우수 귀어인 토크콘서트, 우리 수산물로 만든 핑거푸드 시식회, 도심에서 즐기는 해변 요가, 바다 배경과 서핑보드 모형을 활용한 ‘어촌네컷’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이번 한마당에서 도시민들이 어촌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귀어귀촌 성공사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