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부발전, 협력기업 동반성장 지원사업 협약 체결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입력 2024.09.06 11:25 수정 2024.09.06 11:25

해외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도

한국중부발전은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에서 ‘협력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4일부터 6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4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ENTECH)에서 ‘협력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중부발전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 한국표준협회가 참여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은 중소기업의 지속가능 경영과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술보호 선도기업 육성사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상호 협력하고 기술보호 수준 고도화를 통해 기술보호 선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협력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기금 출연식’을 통해 한국중부발전과 협력재단은 민생 안정이라는 정부 정책의 비전을 공유하고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 발굴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한국중부발전을 비롯한 발전6사는 발전산업홍보관을 운영하고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기술마켓, 동반성장 지원사업 소개를 통해 중소기업의 큰 관심을 끌었다.


5일에는 중부발전 해외사업 인프라를 활용, 베트남을 포함한 4개국 15개사 기업을 초청해 해외 바이어와의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인도네시아 전력청 PLN과 ITR사 실무자도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국내 협력기업과의 수출 상담회를 진행한 결과 335만 달러(약 45억원) 규모의 수출 상담 및 계약 체결 성과를 이뤘다.

박진석 기자 (real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