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車나왔다] "그럼에도 전기차" 폴스타4, 강력한 BMW 한정판 'M4·4시리즈'

편은지기자 (silver@dailian.co.kr), 정진주 기자
입력 2024.08.18 06:00 수정 2024.08.18 06:00

폴스타, 전기 쿠페 SUV '폴스타4' 출시

BMW코리아, 온라인 한정 M시리즈 에디션 4종 출시

이번주는 전기차 화재로 시끄러운 상황에서도 심지굳은 폴스타의 신차 출시가 주목받았다. BMW는 한정판 M4, 4시리즈를 4종 내놨다.


▲ 폴스타, 이유있는 신차 출시… '폴스타4' 국내 상륙
폴스타4 ⓒ폴스타코리아

폴스타 4는 그간 중국, 독일 등 모터쇼에서 주목받았던 폴스타의 전기 쿠페 SUV로, 국내에 드디어 상륙했다. 전기차 화재로 폴스타에는 달갑지 않은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폴스타 4의 가격은 ▲롱레인지 싱글모터 6690만원 ▲롱레인지 듀얼모터 7190만원이다. 전 세계 26개국 가장 저렴하다.


폴스타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해 폴스타 4라는 새로운 스타일의 SUV 쿠페를 완성했다. ‘토르의 해머’를 대신하는 ‘듀얼 블레이드’ 헤드라이트를 최초로 도입하며 폴스타만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분명히 했다.


기본 적용되는 파일럿 팩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기능이 포함된 ▲파일럿 어시스트 ▲자동으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레인 체인지 어시스트 등을 포함하며 향상된 주행 편의 및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내부는 비즈니스 라운지 수준의 넉넉한 공간과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각각 2m와 3m에 이르는 넓은 전폭과 긴 휠베이스는 광활한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와 전자식 리클라이닝 시트와 결합해 2열 탑승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태양계에서 영감을 얻은 엠비언트 라이팅 시스템은 9가지 색상 및 강도 조절이 가능해 탑승자의 기호에 맞게 개인화할 수 있다.


리어 뷰 미러는 루프에 탑재된 후방 카메라가 전달하는 실시간 정보를 고화질로 표현하며, 일반적인 미러보다 훨씬 더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한다. 필요시 디지털 피드를 비활성화하면 일반적인 미러가 되어 후방 탑승자를 확인할 수도 있다.


폴스타4ⓒ폴스타코리아

폴스타 4에는 CATL의 배터리가 탑재됐다. 셀 투 팩(Cell to Pack) 기술을 통해 부피와 무게 대비 용량이 큰 100킬로와트시(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했다. 히트펌프를 기본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으며, 200kW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에서 80%까지 30분 만에 충전할 수 있다.


폴스타 4는 폴스타가 현재까지 개발한 양산차 중 가장 빠르다. 롱레인지 듀얼 모터는 544마력(400kW)과 686N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불과 3.8초 만에 돌파한다. 세 단계로 조절 가능한 세미-액티브 서스펜션과 50대 50의 균형잡힌 무게 배분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뛰어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590km이다.


▲강력한데 희소성까지… BMW, M시리즈 온라인 한정 에디션


BMW 코리아가 오는 19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온라인 한정 에디션을 출시한다. 최근 신형 모델을 내놓은 ‘뉴 M4’와 ‘뉴 4시리즈’의 출시 기념 특별 한정 모델인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과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퍼스트 에디션’, ‘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퍼스트 에디션’과 ‘뉴 M440i xDrive 컨버터블 프로 퍼스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가격은▲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1억4510만원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퍼스트 에디션 1억 5130만원▲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퍼스트 에디션 9370만원 ▲뉴 M440i xDrive 컨버터블 프로 퍼스트 에디션 1억70만원이다.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BMW코리아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및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퍼스트 에디션은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새롭게 돌아온 BMW M의 하이 퍼포먼스 모델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와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의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해 선보이는 첫 번째 한정 에디션이다.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은 외관에 특별한 색상인 ‘초크’와 블랙 하이글로스 M 그래픽을 적용해 강력한 성능과 민첩한 움직임, 질주의 쾌감이 시각적으로 느껴진다. 여기에 M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루프 등 다양한 M 전용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뤄 고성능 모델 특유의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에는 레이스 카를 연상시키는 ‘야스 마리나 블루’와 블랙 색상이 어우러진 메리노 가죽을 적용했다. 더불어 M 카본 버킷 시트와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 M 시트벨트 등을 더해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하다.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퍼스트 에디션ⓒBMW코리아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컨버터블 퍼스트 에디션에는 컨버터블 특유의 우아함을 배가하는 ‘벨벳 오키드’ 색상을 적용했다. 또한 빨간색 캘리퍼가 인상적인 M 컴파운드 브레이크와 은빛의 더블 스포크 M 실버 휠이 어울려 역동적인 감성과 세련된 분위기를 한껏 강조한다.


실내에는 실버스톤과 블랙 색상이 조합된 메리노 가죽을 사용해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기운이 가득하며, 스포츠 주행 시 몸을 잘 잡아주면서도 안락한 M 스포츠 시트를 장착해 언제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다.


뉴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 및 컨버터블 퍼스트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하는 최신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뉴 M4 쿠페가 3.5초, 뉴 M4 컨버터블이 3.7초에 불과하다.


여기에 주행 상황과 모드에 따라 감쇠력을 조절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하는 M 스포츠 디퍼렌셜, 후륜구동과 사륜구동을 완벽하게 넘나드는 M xDrive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돼 BMW M이 선사하는 짜릿한 운전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퍼스트 에디션ⓒBMW코리아

BMW 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및 컨버터블 프로 퍼스트 에디션은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뉴 M440i xDrive 쿠페 및 뉴 M440i xDrive 컨버터블의 첫번째 한정 에디션이다.


BMW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퍼스트 에디션은 외장에 매혹적인 ‘파이어 레드(Fire Red)’ 색상을 적용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붉은색 캘리퍼의 M 스포츠 브레이크와 퍼스트 에디션 전용 19인치 인디비주얼 Y 스포크 휠을 더해 더욱 대담한 인상을 만들었다.


실내는 블랙 색상의 버네스카 가죽으로 꾸몄다. 여기에 곳곳을 레드 색상으로 장식하며 산뜻함을 더했다. M 시트벨트와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도 기본으로 제공한다.


뉴 M440i xDrive 컨버터블 프로 퍼스트 에디션ⓒBMW코리아

뉴 M440i xDrive 컨버터블 프로 퍼스트 에디션의 차체에는 BMW 인디비주얼로만 만날 수 있는 ‘탄자나이트 블루’ 색상을 적용해 강렬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아울러 쿠페 모델과 동일하게 퍼스트 에디션 전용 19인치 인디비주얼 Y 스포크 알루미늄 휠을 적용했다. 실내에는 아이보리 화이트 색상의 메리노 가죽과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및 컨버터블 프로 퍼스트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92마력, 최대토크 55.1kg·m를 발휘하는 최신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뉴 M440i xDrive 쿠페 프로 모델은 단 4.4초 만에 가속하며, 뉴 M440i xDrive 컨버터블 프로 모델은 단 4.8초 만에 도달한다.

'車나왔다'를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