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용인 소식]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초등생 대상 '탄소제로 원시인 캠프' 운영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8.03 15:59 수정 2024.08.04 06:31

ⓒ용인시 제공

용인특례시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프로그램 '탄소제로 원시인 캠프'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다목적실과 인근 습지에서 진행되는데, 참가자들은 태양열 조리 기구로 직접 밥을 짓고 로컬푸드를 활용해 비빔밥을 만들고, 페트병 볼링, 병뚜껑 컬링 등의 놀이도 할 수 있다.


반려 식물의 이름을 지어주고 키우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환경 실천 달력과 스티커를 만들어 보며 환경의 중요성 인지하고 친환경 생활 습관을 키우도록 도움을 준다.


캠프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하루 1회 오전 10시~12시 운영한다.


회차별로 초등생(1~6학년)과 가족 24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20명을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용인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차량등록 절차 담은 '자동차 등록업무 편람' 제작


차량등록 민원과 관련한 법령과 등록 절차를 담은 '2024 자동차 등록업무 편람'을 제작했다.


복잡한 차량등록 업무를 정확하게 처리하고 담당자 변동 시에도 업무 공백 없이 시민 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다.


시는 주기적으로 편람을 업데이트하며 자동차 등록업무 절차를 관리 하고 있는데, 이번 편람에는 개정된 법령과 차량등록사업소 업무 담당자들의 노하우를 반영해 최신화했다.


편람은 △관련법령 △자동차 분류 기준 △신규·이전·변경·저당권·경정·말소 등 각종 등록절차 △자동차 제증명 신청 △자가용 화물자동차 신고 방법 △운행정지·해제 요청 △취득세·등록면허세 △구비서류 △업무 처리 시 주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시는 차량등록 민원이 많은 콜센터에도 편람을 배포해 상담직원들이 시민들의 문의에 정확히 답할 수 있도록 하고, 민원인들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자동차 등록업무 관련 문의는 차량등록사업소와 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