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문디 “세계 경제성장률 3.1% 전망...성장 속도는 차별화”

노성인 기자 (nosaint@dailian.co.kr)
입력 2024.07.23 06:00 수정 2024.07.23 06:00

하반기 글로벌 투자 전망

ⓒ아문디

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 11일 아문디가 2024년 하반기 글로벌 투자 전망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NH아문디자산운용에 따르면 아문디는 2024년 세계 경제 성장률은 3.1%, 2025년에는 3%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인플레이션은 2025년에 정상화되어 주요 중앙은행이 금리 인하를 할 수 있는 조건이 달성되나 금리 인하가 동시에 진행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미국 대선 이후 인플레이션 급등은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테일리스크(Tail Risk)로 진단했다.


아문디는 올해 하반기 국가별성장 속도의 차별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디스인플레이션이 느린 속도에서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것이며 변동성 역시차별화될 것이다. 지정학적 위험이 추가 확대되고 있으며, 무역 관련 요소들이 악화되어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뱅상 모르티에 아문디그룹 CIO는 “경제적 상황은 실적 및 위험 자산 투자 수익에 긍정적이나, 대부분의 상승 잠재력은 이미 가격에 반영되어 있다”며“추가적인 투자 수익에 명확하게 기여할 촉매를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 사이클의 다음 단계로 전환되는 불확실한 환경을 헤쳐나가기 위해 아문디는 우량 주식, 듀레이션에 대한 긍정적 전망, 및 인플레이션 위험을 헤징하기 위한 목적의 원자재 투자를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노성인 기자 (nosaint@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