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문화재단, '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 사업 뮤지컬' 공모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06.17 16:00 수정 2024.06.17 16:01

청소년 대상 사업 '경기틴즈뮤지컬'과 교과연계 진행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기반 마련과 문화예술교육의 가치 확산을 목표로 '2024 경기도 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 사업 '경기틴즈연극·뮤지컬' 공모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공모는 2023년도에 시행된 청소년 대상 사업 '경기틴즈뮤지컬'과 '교과연계 교육연극사업'을 통합 흡수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문화예술교육의 수혜 대상을 확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경기틴즈연극·뮤지컬'은 경기도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극 및 뮤지컬 교육부터 연습, 창작, 공연형 발표로까지 이어지며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지원한다. 기존 '경기틴즈뮤지컬'이 청소년 뮤지컬 교육만을 다뤘다면 올해 공모는 연극으로까지 예술교육의 범위를 넓혔다.


주요 사업 내용도 변경됐다. △지원 트랙1(연극 신작 개발) △지원 트랙2(뮤지컬 신작 개발) △지원 트랙3(뮤지컬 심화 개발)으로 지원 분야를 세분한 것이다. 특히 △지원 트랙3(뮤지컬 심화 개발)은 기존 '경기틴즈뮤지컬'에서 기개발된 창작뮤지컬을 토대로 심화 창작한다는 점에서 '경기틴즈'의 위상을 이어간다는 의의가 있다.


공모는 연극 또는 뮤지컬 교육 운영 및 창작개발이 가능한 경기도 내 공공 공연장 운영 주체(기초문화재단, 시설관리공단, 지방자치단체, 문화원 등)를 대상으로 한다. 이중 총 8개 단체 내외를 선정해 기관별로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지원신청은 오는 7월 8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여자는 별도 신청 없이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게시 내 링크를 통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된다.


공모 선정 결과는 전문가 심의를 거쳐 오는 7월 17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예술교육팀으로 해도 된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