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파주시, 국민안전체험관 건립사업 순조롭게 진행중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06.17 10:31
수정 2024.06.17 10:31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수립

경기 파주시는 지난 13일 국민안전체험관 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연구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국민안전체험관 건립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파주시 제공

이번 보고회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경기도 안전문화팀장, 한국토지주택공사 담당자와 시 관계 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기관인 ㈜미소건축사사무소의 용역 추진 결과를 보고하고 관계부서 간 의견을 공유했다.


국민안전체험관은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안전체험 학습장이다.


지난해 11월 파주시는 전국 공모를 통해 '국민안전체험관' 건립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지난 3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건립 예정지 현황조사 및 분석, 제반 법률 및 지침 검토 등 국민안전체험관의 건립 타당성을 검토하고 체험관 내 교육 프로그램 구성 등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행정안전부 심의를 통해 세부 계획이 확정되면 제반 인허가 이행, 부지 및 예산확보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부터 체험관 건립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게 된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안전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유아부터 노년까지 생활 안전교육과 재난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파주시만의 특색있는 콘텐츠가 담긴 국민안전체험관이 건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