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산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이민·외국인 정책 선도도시’ 대상 수상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입력 2024.05.24 10:31
수정 2024.05.24 10:32

조선비즈 주최, 이민청 유치에 가장 선도적이고 적극적인 도시 인정

이민근 시장 “이민․외국인 정책 선도도시 명성에 걸맞게 최선 다하겠다”

ⓒ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가 전국 지자체 가운데 출입국·이민관리청(이하 ‘이민청’) 유치 활동에 가장 선도적이고 적극적인 도시로 인정받았다.


안산시는 지난 23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이민․외국인 정책 선도 도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2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조선비즈 주최하며 3만 7892명의 소비자가 직접 투표와 전문위원의 심사를 통해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특히 ‘이민․외국인정책 선도도시’ 부문은 올해 처음 도입됐다. 안산시는 ‘안산의 길이 대한민국의 길입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 지자체 가운데 가장 적극적인 이민청 유치 행보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안산시는 △전국 최초 외국인 전담기구 설치 △전국 유일 다문화마을특구 조성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 창립 주도 △외국인 인권조례 제정 △외국인 아동 보육료 지원 △아시아 두 번째 유럽평의회 상호문화도시 지정 등 우수한 정책으로 대한민국의 표준을 수립해 왔다.


안산시는 국가의 백년대계를 위한 이민청 설립을 전제로 외국인 특례, 지역특화형 비자 발급 등 국가 정책의 시험 무대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형 이민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의 지자체로 전파하는 데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민․외국인 정책 선도 도시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안산의 길이 대한민국의 길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