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학교체육포털' 운영…체육 대회·진로 정보 제공
입력 2024.01.22 09:04
수정 2024.01.22 09:05
학생·학부모, 누리집서 체육대회 일정 및 프로그램 정보 확인 가능…내달 5일 시작
2030년까지 학생들 체육활동 온라인서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선 계획
서울특별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지속 가능한 체육활동 참여와 교사·학생·학부모의 소통 강화를 위해 2월 5일부터 '서울 학교체육 포털'을 운영한다.
22일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서울교육청은 포털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통해 교사·학생·학부모에게 체육 행사, 대회, 일정, 진로진학 등의 정보를 통합 제공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서울 학교체육 포털에서는 체육행사와 각종 대회 일정, 진로·진학 정보 등을 통합적으로 찾아볼 수 있다.
학생·학부모는 누리집에서 참여하려는 대회 일정이나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학생들은 운동 성과 데이터를 제공받아 이를 토대로 스스로 운동 목표를 정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2030년까지 서울의 모든 학생이 체육활동을 온라인에서 직접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사들도 포털을 통해 학생선수에게 대회 신청·진행 상황 등을 안내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교육청 본청과 지원청 등 12개 기관에서 각 50건씩 연간 600여건의 공문 작업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학교체육 포털 누리집 운영으로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전인적 발전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체육활동의 가치를 더 폭넓게 알리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