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천시, 다양한 겨울축제 개최..관광객 유치 나서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01.02 13:22
수정 2024.01.02 13:32

"겨울 관광은 겨울왕국 포천으로 오세요"

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겨울철 한파 속에서도 관광객들을 위해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산정호수 썰매축제, 허브 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개최,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포천시 제공

포천은 서울에서 40여 분의 교통편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한 힐링을 위한 매력적인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지난해 12월 23일에 개막했다. 빙판위 썰매, 팽이치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소중한 경험과 산비탈에서 내려오는 눈썰매를 통해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야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송어·빙어 낚시가 준비돼 있다. 직접 잡은 송어는 싱싱한 회, 빙어는 튀김으로 제공하며 돼지한마리 부위와 이동갈비를 숯불로 구워 먹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놀거리와 먹거리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올해 겨울 대한민국 제일의 겨울 놀이터인 제19회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오는 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산정호수 썰매축제 ⓒ포천시 제공

이와 함께 연 2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며 대한민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산정호수에서는 겨울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한 ‘산정호수 썰매축제’가 열리고 있다. ‘겨울축제 덕후들 모여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축제는 산정호수 위에서 각종 체험놀이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러버덕기차, 오리썰매, 얼음썰매, 세발자전거 체험 등 넓은 빙판위에서 썰매를 타는 체험은 가족, 연인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포천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오는 2월 12일까지 진행한다.


허브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포천시 제공

허브아일랜드의 불빛 동화축제는 2024년을 맞아 화려한 불빛을 선보인다. 은은한 꽃향기가 가득한 곳에서 수백만 개의 화려한 불빛으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허브아일랜드 불빛 동화축제는 사계절동안 운영하지만 일찍 날이 어두워지는 겨울철이 관람하기에 제격이다.


포천의 일동면, 신북면에는 오랜 기간 명성을 이어온 온천이 두 곳이나 있다. 넓은 실내 공간은 물론 자연을 배경으로 피로를 풀 수 있는 실외 온천과 찜질방까지 있어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여름에는 워터풀도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모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신북온천 ⓒ포천시 제공

이밖에 포천은 사계절 역동적인 변화를 보이며 자연경관이 뛰어난 한탄강 현무암협곡, 포천 아트밸리, 국립수목원 등이 관광객을 유혹하는 등 문화관광도시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