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6년을 기다렸다" 헤드폰 출시한 다이슨, 한국 오디오 시장 흔들까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입력 2023.12.20 09:00 수정 2023.12.20 09:00

다이슨 첫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 상륙

최대 50시간 원음에 충실한 풀 스펙트럼 오디오 재현

다이슨이 첫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Dyson Zone™)'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다이슨

다이슨이 6년간의 연구 끝에 자사 첫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Dyson Zone™)'을 국내 출시했다. 낮은 왜곡으로 깨끗하고 몰입감 높은 청취 경험을 최대 50시간 동안 제공하며, 원음에 충실한 풀 스펙트럼의 오디오를 재현한다.


20일 다이슨에 따르면, 첨단 리튬-이온 배터리와 USB-C 타입을 적용한 이번 신제품 '다이슨 존(Dyson Zone™)'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3시간 내에 100% 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50시간 동안 음향의 왜곡을 최소화해 전달하는 특징을 지녔다.


제품에 내장된 총 11개의 마이크 중 8개는 주변 소음을 초당 38만4000번 모니터링하며, 최대 40db의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한다. 또한 2개의 주변음 허용 모드 마이크와 1개의 통화용 마이크가 내장돼있다.


원음에 충실한 풀 스펙트럼 오디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이슨 존은 6Hz-21kHz의 주파수를 자동으로 재현함으로써 모든 음이나 단어가 들리게 해준다. 이러한 넓은 주파수 범위는 전기음향 공학의 시스템 엔지니어링 및 기본 구성 요소에까지 미치고 있는데, 40mm, 16옴(Ω) 네오디뮴(neodymium) 스피커가 다이슨 존 오디오 시스템의 핵심이다.


다이슨 존의 네오디뮴 스피커, 전자 장치, 기계 시스템, 소재 및 음향 시설(acoustics)은 왜곡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됐다. 지능적인 신호 처리를 통해 스피커의 출력은 초당 4만8000회로 이퀄라이징 했다. 이를 기반으로 노이즈 캔슬링과 결합해 고조파 왜곡은 전체 주파수 범위(0.08% @ 94dB @ 1kHz)에서 들리지 않는 수준으로 중화했다.


다이슨이 첫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다이슨 존(Dyson Zone™)'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다이슨

이는 6년 이상의 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이다. 많은 오디오 개발사들이 일반적인 관행같은 '골든 리스너' 방식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다이슨측 엔지니어들은 정밀한 좌우 밸런스, 주파수 응답 등을 연구하는 등 보다 과학적인 접근 방법을 택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헤드폰의 이어쿠션 역시 폼 밀도와 헤드밴드 밀착감을 고려해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춰 완벽하게 밀착될 수 있도록 설계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고, 말안장의 형태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의 무게를 머리 위가 아닌 옆쪽으로 분산시켰다. 또한 모든 사용자가 착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 시 전 세계인의 다양한 두상을 고려했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최상의 음향 성능과 귀로 유입되는 도시 소음을 방지하는 최적의 소재를 선택하기 위해 소재의 밀도, 압축률, 스프링 백(spring-back) 비율 등을 고려한 다양한 폼 구성을 심도 있게 연구했다. 이 같은 연구 결과, 다이슨 존의 시중에 있는 헤드폰에 비해 의도적으로 평평하게 제작돼 소음 감소와 편안함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 제품은 텔레포니(telephony) 기능을 위한 추가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어서 전화 통화, 음성 녹음 및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텔레포니 기능은 헤드폰 착용자의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식으로 음성 전송의 선명도를 높여준다.


마이 다이슨 앱을 통해 다이슨 존 헤드폰 제어가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공기 흐름의 속도와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조정하고, 다이슨 EQ(Neutral, 중립모드), Bass boost(저음 부트스), Enhanced(몰입모드) 세 가지 모드 중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서 선호하는 오디오 이퀄라이제이션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앱에서는 청각 상태 안내에 따라 최대 음량 제한을 설정할 수 있다.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 서울 IFC, 다이슨 데모스토어 스타필드 하남 그리고 다이슨 뷰티랩 사운즈한남에서 구매 가능하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프러시안 블루/다크블루와 프러시안 블루/브라이트 코퍼 컬러 두 가지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86만9000원부터다.

임채현 기자 (hyun079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