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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 행정망 이어 '정부24'도 서비스 중단…민원서류 발급 '올스톱'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입력 2023.11.17 16:56
수정 2023.11.17 16:56

정부24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오류로 서비스 일시중단"

"별도 조치 있을 때까지 지속될 것…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 조치할 것"

ⓒ정부24 홈페이지

17일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인 '새올'이 사용자 인증 문제로 장애를 겪고 있는 가운데,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도 서비스도 전면 중단됐다.


정부24는 이날 홈페이지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네트워크 장비 오류 등으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며 서비스 중단은 별도 조치가 있을 때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공지했다. 그러면서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10시 전후로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인 '새올'이 사용자 인증 문제로 장애가 발생해 대부분 지자체에서 민원서류 발급이 지연되거나 중단됐다.


정부24마저 오전 내내 접속 지연을 보이다 이날 오후 1시 55분부터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공공기관에서 민원서류 발급은 온오프라인 모두 사실상 마비가 됐다.


행정안전부 관계자는 "중앙행정망 소프트웨어 패치 과정에서 정합성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오류를 일부 복구했으며 원인 분석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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