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고양시, 소부장 기업 협력망 구축 "기업 성공 돕겠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입력 2023.10.31 16:05
수정 2023.10.31 16:05

이동환 시장 "경제자유구역 지정 노력..소부장 기업 협력망 구축 기업 성공 도울 것"

이동환 고양시장과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사진 왼쪽편)ⓒ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가 경기북부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를 구축해 세계적인 기술 중심 도시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시에 투자 의향을 밝힌 ㈜케이비엘러먼트 배경정 대표를 30일 만나 "고양시는 경기북부 대표도시의 초석인 경제자유구역 지정이라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양시가 기회발전특구와 벤저기업촉진지구로 지정되면 각종 규제가 해소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갖추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북부권을 대표하는 도시로서 세계적인 자족도시로 발돋움하려는 고양시가 반도체 소부장 기업 협력망을 구축해 기업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배경정 대표는 "고양경제자유구역 시스템반도체 협력단지 구축에 기여하고 싶다"며 "이번 투자는 기업 입장에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고 답했다.


㈜케이비엘러먼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 비산화 그래핀 전문기업으로 그래핀 상용화를 위해 국내 2차전지 대기업과 협업하는 등 향후 2차전지 핵심소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고양시는 반도체 산업을 육성해 2024년 고양경제자유구역에 최종 선정 될 수 있도록 반도체 소부장 산업과 전·후방 연관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안순혁 기자 (ahnso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