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실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8.25 15:29
수정 2023.08.25 15:29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으로 시니어 CS 교육 진행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구리시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소양교육에서 백경현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구리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4일과 25일 이틀간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구리시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351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시에서 운영하는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사업에는 △각 행정복지센터와 건강증진과, 인창도서관 소속으로 해당 구역의 환경정화를 담당하는 ‘클린구리 환경지킴이 사업단’ △초등학생들의 등굣길을 지키고 안전 등교지도를 하는 ‘어린이, 청소년 안전지킴이 실버보안관 사업단’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해 관내 경로식당, 저소득층에 유기농 채소를 공급하는 ‘청춘농장 운영 사업단’ 등이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 전문강사인 권예린 강사와 최은미 강사가 초빙된 가운데, 노인일자리 시니어 서비스 리더십과 매너,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능력 강화를 주제로 이틀간 4회에 걸쳐 각 3시간씩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고령화 시대에 어르신들이 활동적이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노인일자리 참여자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욱 보람차게 활동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