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시의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8.24 16:08
수정 2023.08.24 16:08

의원 연구단체 ‘젊은구리 연구회’, 영아·유아 부모 대상 요구사항 심층적 조사 결과물 공유

의원 연구단체 ‘젊은구리 연구회’가 ‘우리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구리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구리시의

경기 구리시의회(의장 권봉수)는 24일, 구리시의회 멀티룸에서 의원 연구단체 ‘젊은구리 연구회’가 진행한‘우리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구리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구리시에 살고 있는 영아, 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구리시에 거주하는 목적’, ‘아동 친화 도시로서 구리시 장단점’에 대해 객관적,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구리시 학부모들과 양육의 수월성을 위해 구리시에 대한 요구사항을 심층적으로 조사한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이경희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용현 의원, 김한슬 의원 및 연구용역의 수행기관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학부모·어린이집·유치원 관계자, 구리시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지난 4개월간 수행해 온 연구용역의 내용 및 결과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경희 대표의원은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부분을 개선 보완하고, 어떻게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지 연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연구 결과가 아동 친화 도시로서의 구리시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