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위해 선진장사시설 벤치마킹..건립 후보지 공모 예정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3.07.27 23:01
수정 2023.07.27 23:01

경기 연천군은 지난 26일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에서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위한 선진 장사시설 벤치마킹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 제공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건립은 지역뿐만 아니라 경기동북부의 주민들이 종합장사시설의 부재로 인해 겪고 있는 관외 화장시설 비싼 이용료 지불, 원정화장 등의 시간적∙경제적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벤치마킹은 연천군 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회 허정식 위원장을 비롯, 연천군의회 박영철, 윤재구 의원을 포함한 연천군 장사시설 건립추진 자문위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경기도 내 종합장사시설의 설치∙운영 모범사례인 6개 시군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화성시 함백산추모공원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주민지원협의체와 면담시간을 갖고 입지선정 과정, 주민지원사업 운영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번 선진 장사시설 벤치마킹은 과거 종합장사시설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전환하고 산자의 휴식 공간이면서 죽은자의 애도∙추모가 공존하는 종합장사시설을 건립하고자 추진했다.


허정식 위원장은 “종합장사시설은 모둔 군민이 힘을 모아야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군민을 대변하는 자문위원회 위원들이 벤치마킹을 통해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건립방향을 심도있게 고민해보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향후 장사시설 건립 입지후보지를 공개모집하고 입지후보지에 대한 타당성 용역 및 위원회 평가를 거쳐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검토해 최종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