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진행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7.24 10:07
수정 2023.07.24 10:07

민관 협력 및 지역자원 연계·복지 실천 강화 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도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23년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양평군

경기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근수, 민간위원장 신호선)는 지난 22일, 협의체 위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역량강화 워크숍’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워크숍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민관협력 및 지역자원 연계·복지 실천 강화 교육, 협의체 위원들의 힐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신호선 민간 위원장은 “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역량을 높이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조근수 양평읍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애쓰는 위원님들의 수고에 항상 감사 드린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님들의 역량을 높이고, 힐링의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집수리 사업, 행복나눔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힘쓰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