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전국 62개 사업장별 지역사회 공헌사업 개시
입력 2023.06.23 17:45
수정 2023.06.23 17:46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 개시…지역상생 소통 활성화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가 전국 사업장에서 2023년도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전KPS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은 2021년도부터 전국 60여 개 사업소에서 자발적으로 사회공헌 과제를 발굴해 지역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지역 활성화 및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자체와 복지시설, 중소기업 등과 협업해 지역민 지원에 나서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밀착된 각 사업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맞춤 지원을 하고 있어 수혜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에도 각 사업소의 사회공헌활동 계획서를 받아 심사를 통해 사업을 선정했으며 ▲원자력정비기술센터 IT 꿈나무 키우기(아동복지시설 공부방 설치 지원) ▲산청양수사업소 ICT기반 노인 장애인 케어 지원 ▲서인천사업처 에코체인지 강강살릴래(내 고장 하천살리기) 활동 등 모두 62개 지역 사업장별 사회공헌활동에 약 6억원을 투입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우수활동사례도 발굴해 회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브랜드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전KPS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및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과 대한민국 ESG경영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사회복지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 수훈 등 다양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전KPS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민과 상생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