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전KPS, 전국 62개 사업장별 지역사회 공헌사업 개시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입력 2023.06.23 17:45
수정 2023.06.23 17:46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 개시…지역상생 소통 활성화

한전KPS 본사 전경. ⓒ한전KPS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가 전국 사업장에서 2023년도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전KPS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은 2021년도부터 전국 60여 개 사업소에서 자발적으로 사회공헌 과제를 발굴해 지역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대표적인 지역 활성화 및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자체와 복지시설, 중소기업 등과 협업해 지역민 지원에 나서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밀착된 각 사업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맞춤 지원을 하고 있어 수혜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올해에도 각 사업소의 사회공헌활동 계획서를 받아 심사를 통해 사업을 선정했으며 ▲원자력정비기술센터 IT 꿈나무 키우기(아동복지시설 공부방 설치 지원) ▲산청양수사업소 ICT기반 노인 장애인 케어 지원 ▲서인천사업처 에코체인지 강강살릴래(내 고장 하천살리기) 활동 등 모두 62개 지역 사업장별 사회공헌활동에 약 6억원을 투입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우수활동사례도 발굴해 회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브랜드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전KPS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및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과 대한민국 ESG경영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사회복지 유공 전라남도지사 표창 수훈 등 다양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전KPS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민과 상생 발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