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복지부,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참여기관 모집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입력 2023.05.26 16:13
수정 2023.05.26 16:13

6월 26일까지…3억2700만원 운영비 지원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데일리안 DB

보건복지부는 올해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1개소를 추가 지정하기 위해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6월 26일까지다.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는 발달장애인이 의료서비스를 효율적·체계적으로 이용하도록 하고, 자해·타해 등 행동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복지부 장관이 지정하는 의료기관이다. 지정된 의료기관에는 운영비 3억2700만원이 지원된다.


이번 공모는 지역 간 의료 이용 불균형 해소를 위해 17개 시·도 중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가 없는 대구시, 광주시, 대전시, 울산시, 세종시, 충청남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등 9개 시·도에 소재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종합병원 이상 의료기관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발달장애 진료 및 행동문제 치료와 관련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사회복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지정위원회에서 서면심사와 현장조사를 거쳐 올해 8월 중 지정할 예정이다.


김정연 복지부 장애인건강과장은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편리하게 의료기관을 이용하고, 다양한 치료·재활서비스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추가 모집에 의료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