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내·외국인 시민들 모여 퀴즈쇼 진행
입력 2023.05.15 08:45
수정 2023.05.15 08:45
상호문화 이해 폭 넓히고 내·외국인 소통 위해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 열어
OBS경인TV를 통해 오는 6월 4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방영 예정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상호문화 이해의 폭을 넓이기 위해 실시한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진행된 안산상호문화 이해 퀴즈쇼 예선은 안산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만 19세 이상의 외국인 총 105명이 참가해 최종 본선에 참가할 5개국 8팀을 선발했다.
이후 지난 14일,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린 결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외국인들이 내국인과 각각 팀을 구성해 △안산시 △세계의 문화 △기초상식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풀며 우승을 위한 경쟁을 펼쳤다.
본격적인 퀴즈쇼에 앞서 세계 여러 나라 출신의 청소년들로 구성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네팔, 인도네시아의 전통춤과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세계 여러 나라와 안산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교류와 함께 내·외국인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내·외국인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호문화 도시 안산에 위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촬영한 안산상호문화퀴즈쇼는 OBS경인TV를 통해 6월 4일 오후 5시 30분부터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