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라이나전성기재단, 자기돌봄 캠프 참가자 모집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입력 2023.04.05 09:46
수정 2023.04.05 09:46

라이나전성기재단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올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 참가자를 상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는 가족 중 장애나 암, 치매 환자를 보살피는 돌봄 가족을 위한 1박 2일 힐링 여행 사업이다. 가족 간병인 중 상당수가 우울증과 체력 저하, 사회적 고립 등을 경험하는 만큼 이들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캠프는 경기도 가평군 남이섬에서 진행되며 감정 조절, 갈등ž스트레스 관리 등 일상에서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비슷한 상황에 있는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해 캠프에 참여한 550명의 돌봄가족들은 캠프가 끝난 후 부양부담감과 우울감이 낮아지고 자기 효능감(자신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지는 결과를 보였다.


올해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는 돌봄 가족뿐만 아니라 암 경험자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질병의 경중, 장애 등급, 소득 수준, 요양서비스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재단에서 지원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태면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는 “전성기 자기돌봄 캠프는 ’돌보는 사람을 돌본다’는 재단의 목표를 반영한 대표적 사업”이라며 “자기 돌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서로의 경험과 건강관리 정보를 공유하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enfj@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