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래코드, SM엔터와 무대의상 업사이클링 티셔츠 출시
입력 2023.03.03 15:46
수정 2023.03.03 15:46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는 이번 시즌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진행, K-POP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간다고 3일 밝혔다.
K-POP 아티스트들이 활동 당시 착용한 의상은 오랜 시간 보관되지만 결국엔 폐기에 이른다. 래코드는 K-POP아티스트의 무대의상의 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가능의 가치를 더하며, 이에 따른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이러한 협업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는 것.
이번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 업사이클링 티셔츠는 슈퍼주니어, 엑소, NCT의 무대의상을 활용했다. 리사이클 원단으로 티셔츠를 제작하고, 아티스트들이 직접 착용한 무대의상을 해체, 패치로 디자인해 티셔츠에 적용했다.
모든 상품은 단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이를 뜻하는 숫자 ‘1’이 함께 표기된다.
래코드 관계자는 "K-POP 아티스트들은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의 소프트파워를 보여주고 있다"며 "래코드는 아티스트들의 무대의상을 통해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