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산업부, 패션·뷰티 산업 이끌,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데모데이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2.10.27 11:00
수정 2022.10.27 11:00

'2022 패패부산(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뉴시스

패션·뷰티 산업의 미래를 이끌 스타일테크 유망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한 기업설명회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스타일테크 기업의 투자 유치를 뒷받침하기 위해 27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2022 스타일테크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스타일테크는 패션, 뷰티 등 스타일 분야에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스타일테크 유망기업 10개사가 패션·뷰티 분야 대·중견기업, 벤처캐피탈 등 15개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열었다.


산업부와 디자인진흥원은 스타일테크 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2019년부터 유망기업을 선정해(4년간 총 74개사),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전문 디자이너 지원 등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31개 유망기업이 약 107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올해는 스타일테크 유망기업과 패션·뷰티분야 대·중견기업 간 오픈이노베이션을 지원해 뷰티 상품, 가상현실(VR) 체험서비스, 패션 AI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이날 데모데이에 참여한 대표기업에는 ▲AI를 활용해 패션 브랜드의 제품 상세페이지를 자동으로 디자인해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스튜디오랩 ▲AI, 빅데이터 등 기술과 융합해 개인화된 향기서비스·공간 맞춤형 향기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딥센트 ▲지적재산(IP)을 상품화해 유통,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 얼킨캔버스를 운영하는 옴니아트 등이 있다.


아울러, 스타일테크 유망기업이 보다 많은 투자유치를 할 수 있도록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2022 벤처투자로드쇼 데모데이를 공동 진행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 2022'에도 참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스타일테크 기업이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약할 수 있는 큰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