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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3년 만에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 개최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2.10.26 11:39
수정 2022.10.26 11:39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있는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5일 서울 중구에 있는 레스케이프호텔에서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으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가이드 50여명이 참석했다.


여행가이드는 해외에서 온 단체여행객들이 입국에서 출국까지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일정 관리, 식사, 쇼핑, 관광지 소개, 인솔, 통역 등의 역할을 한다.


이번 설명회는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 대상 관광객을 상대하는 여행가이드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에게 신세계면세점의 입점 브랜드, 예술품, 특전 등 차별화 된 점을 소개했다. 더불어 최근 인기 있는 메디힐(뷰티), V&A(뷰티), 라이프 워크(페션), 스트레치 엔젤스(패션) 등 K브랜드들도 대거 참석해 자사 브랜드를 홍보했다.


여행가이드 대상 설명회는 2019년 이후 3년 만으로, 동남아 대상으로만 진행됐다.


지난 4월19일 베트남 단체관광객을 시작으로 금년 신세계면세점을 방문한 동남아 단체 관광객은 10월 24일 기준, 총 3446명이다. 19년 대비 약 2% 수준이지만 4월 40명에서 10월 3000명 대로 증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박상욱 신세계면세점 해외영업팀장은 "아직 '회복'이라는 말을 쓰기는 이르지만 11월 1일부터 일본, 대만 , 마카오 등 코로나로 여행이 중지됐던 91개국이 무사증(비자) 입국 재개를 결정하며 단체 수가 빠르게 늘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아 관광객들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 뷰티 뿐 아니라 패션 구매에도 적극적이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단순 관광객 유치뿐 아니라 현지 파워 인플루언서와 라이브 방송을 하는 등 동남아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립중앙박물관과 협업해 우리 전통문화 실감 영상을 매장 내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상영하는 등 한국 전통 문화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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