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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 의견 듣는다…‘소비자 패널’ 운영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입력 2022.09.05 15:13
수정 2022.09.05 15:14

비대면 발대식 개최…12월 말까지 운영

저축은행중앙회가 5일 진행한 비대면 소비자패널 발대식에 패널들이 참여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 패널’을 모집하고,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소비자 패널을 구성하기 위해 7월부터 지원 신청을 받아 지난달 31일에 지원자의 지역,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지원서 심사 및 전화 인터뷰를 거쳐 20명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소비자 패널은 오는 12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운영기간 동안 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해 소비자로서 의견 및 개선 아이디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저축은행 신규 상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해 설문조사 등 과제를 수행할 예정으로, 저축은행의 소비자 친화적인 상품 및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소비자 패널 운영을 통해 저축은행과 소비자간 소통 기회를 확대해 저축은행의 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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