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한라이프, 영업모델 개편 위한 조직 신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입력 2022.09.01 09:00
수정 2022.09.01 09:00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조직개편을 단행, 영업의 성장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5월 IT업무통합과 지난달 통합 인사(HR)제도 도입을 마무리 한데 이어 영업에서 본격적인 통합 시너지를 꾀하겠다는 것이다.


신설된 조직은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I) 추진본부로, BI 1본부, BI 2본부 포함 총 5개 팀으로 구성됐다. 독립적인 책임과 권한을 갖고 과제를 속도감 있게 진행하기 위해 최고경영자 직속으로 두었다.


BI 각 본부는 보험 영업모델의 패러다임 이동을 통해 전사 사업영역의 가치를 높이고자 영업 모델의 혁신, 본사의 영업지원 체계 개편 등을 추진한다.


각 영업채널의 성장전략을 세우고, 이를 이루기 위한 인프라 구축과 상품 개발, 교육과 마케팅 지원 확대를 위한 방안도 마련한다. 아울러 신입FC 도입과 육성을 강화하는 내용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성 사장은 "IT와 HR통합을 마무리한 신한라이프가 보험사업 부문의 전방위적 가치 제고를 통해 보험회사 본연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도약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이는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