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서금원,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 개최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입력 2022.08.09 15:00
수정 2022.08.09 15:00

수상작 10편 선정

이재연 서금원 원장과 시상자들이 서민금융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금융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5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됐으며 서민금융 이용수기 수상작, 서민금융진흥원 소개, 서민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 소개의 주제로 제출된 총 29편의 영상 중 10편의 영상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서민금융 영상 공모전 총 상금은 670만원으로 심사 항목은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완성도로 구성되었으며, 서금원 및 외부전문가 3인 평가와 온라인을 통한 대국민 심사가 함께 진행됐다.


특히, 서민금융을 쉽고 친근하게 풀어낸 수상작 선발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유튜브 사전투표 형식의 대국민 심사 제도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최우수상 수상작인 ‘정답은 서민금융진흥원!’은 햇살론유스와 근로자햇살론을 주제로 청년·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이 일상 속 서 겪을 수 있는 금융 고민을 젊은 감각으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이와 함께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상 4편 등 총 10편을 선정했다.


이재연 서금원 원장은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의 다양한 금융 지원 제도를 어렵게 느끼는 서민·취약계층들이 많다"며 "이번 영상 공모전과 같이 국민과 함께하는 소통형 홍보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고 친근하게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