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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中 봉쇄 여파에 올 상반기 영업익 10.9% 감소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2.08.04 14:13
수정 2022.08.04 14:14

생활용품 경우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로 흑자전환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상반기 매출액 2817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9% 감소한 수치다.


2분기만 살펴보면 매출액은 1418억원,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1년 새 각각 0.8%, 27.9% 줄었다.


애경산업 측은 2분기 중국 봉쇄, 국내외 경기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이를 극복했다고 자평했다.


화장품사업의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2% 31.2% 줄어든 996억원, 110억원을 시현했다. 중국 내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도시 봉쇄 영향으로 중국 실적에서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 확대 및 매출 성장을 통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다변화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야외 활동 증가에 맞춰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여름 시즌 대비 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의 상반기 매출액은 18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0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 세탁세제 ‘리큐’,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등 홈케어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상승과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속되는 국내외 경기 악화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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