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임팩트캠퍼스 직무 탐색 박람회' 개최
입력 2022.07.25 12:03
수정 2022.07.25 12:03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재단이 후원한 '임팩트캠퍼스 직무탐색 박람회 - 잡페어링을 시작합니다!' 행사가 지난 23일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200명의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무 탐색 패널토크 ▲일과 이분의 일 ▲커피챗 등 총 3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직무 탐색 패널토크에서는 인사, 마케팅, 상품 개발 유지, 컨설팅 등 다양한 직무 담당자들이 각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해당 역량을 직무에 잘 녹여내고 연결하는 방법 등 경험담을 소개했다.
일과 이분의 일은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지향 조직에서 일하는 연사들이 일반적인 조직에도 있는 직무를 수행함에도 임팩트 커리어이기 때문에 발견하는 의미와 영향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커피챗은 현업에서 업무를 수행중이신 분들과 참가자들이 직무와 커리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1대 1로 직무탐색 및 서류 준비를 위한 코칭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씨티은행은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2019년부터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벤처 지원과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왔다. 이번 임팩트캠퍼스 직무탐색 박람회는 씨티은행과 씨티재단이 후원하고 루트임팩트가 주관하는 행사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청년 커리어 지원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가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잘 맞는 직무를 찾을 뿐 아니라 커리어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