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이마트 전용 ‘아이! 깨끗해 러브어스 라인’ 론칭
입력 2022.07.14 13:54
수정 2022.07.14 13:54
5월 SK지오센트릭과 MOU 체결 이후 첫 합작품
기존 클린머스크향에 그린티‧리치향 추가해 라인업 확장
라이온코리아가 SK지오센트릭과의 기술 협력을 토대로 ‘아이! 깨끗해’의 러브어스(Love Earth) 라인업을 공개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이마트 매장과 자사 공식몰 ‘라이온코리아몰’에서 단독 판매한다.
‘아이! 깨끗해 러브어스 라인’은 라이온코리아가 지난 5월 SK지오센트릭과 체결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한 MOU에 따른 첫 합작품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러브어스 라인을 시작으로 SK지오센트릭과 함께 자사 제품 패키징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점차적으로 감축해 나가는 데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자원 순환을 위한 ‘3R’(Recycle∙Renew∙Replace) 활동에 집중할 방침을 밝혔다.
이번 ‘아이! 깨끗해 러브어스 라인’은 용기 소재의 40%를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대체했던 기존 ‘아이! 깨끗해 클린머스크 향’의 재활용 플라스틱 함량을 50%(리필 파우치는 51%)로 상향하고, 그린티‧리치향을 추가해 소비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따뜻하고 편안한 비누 향인 클린머스크 외에 싱그럽고 상쾌한 그린티 향, 은은하고 달콤한 스위트 리치 향을 추가했다”며 “각각의 향에 어울리는 파스텔 컬러와 꽃, 과일 무늬를 입힌 패키지 디자인도 새로운 볼거리”라고 전했다.
이 밖에 패키지 인쇄에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고, 분리배출이 수월하도록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라벨을 적용하는 한편, 물류 박스 역시 FSC 산림경영인증 포장지를 채택하는 등 세세한 부분에까지 환경을 향한 진심을 담았다.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즈음, 99.9%의 뛰어난 항균 효과를 갖춘 여러가지 향 옵션의 저자극 핸드워시로 가족과 지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아이! 깨끗해 러브어스 라인’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며 “라이온코리아는 앞으로도 다방면의 ESG 활동을 성실히 이행하며 ‘녹색기업’의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