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페퍼저축은행, 가평중서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입력 2022.06.10 10:45
수정 2022.06.10 10:46

1학년 총 80명 대상 실시

페퍼저축은행이 지난 9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전날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가평중학교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의 금융 상식과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가평중 1학년 3개 학급, 총 8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페퍼저축은행은 학생들이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상식을 쌓을 수 있도록 금융에 대한 개념, 금융 기관의 종류에 대해 소개하고, 금융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금융권 내 직업군에 대해 설명하는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학생들이 쉽게 접하는 화폐에 관한 간단한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4월 가평중과 맺은 1사1교 협약의 일환이다. 페퍼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참전을 기념해 가평중·고 학생들에게 6년째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장학금 수여뿐 아니라 더욱 폭넓은 지원을 위해 가평중과 1사1교 자매결연을 맺었다.


페퍼저축은행은 이번 금융교육 대상에서 제외된 가평중 1학년 나머지 3개 학급에 대해서도 올 하반기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페퍼저축은행 여자프로배구단 AI페퍼스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 소재 학교 중 금융교육 결연을 맺은 적이 없는 학교를 대상으로 1사1교 협약 및 금융교육을 계획 중이다.


안성호 페퍼저축은행 팀장은 “이번 1사1교 금융교육을 통해 미래 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한 금융지식을 쌓고 금융에 흥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올바른 금융 지식을 위해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세미 기자 (lsmm1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