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6월 분양 예정
입력 2022.05.16 13:08
수정 2022.05.16 13:09
충남 아산 신흥 주거중심지 위치…교통 편의성·다양한 생활인프라 주목
삼성전자 효과·대규모 산업단지 품은 신규 아파트…배후수요 풍부
라온건설은 6월 중 충남 아산시에서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16일 전했다.
단지는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280-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가구로 구성된다.
아산신도시의 주거중심지역에 위치한 이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가깝고,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온양캠퍼스, 탕정일반산업단지 등이 자리해 직주근접이 가능한 환경을 갖췄다. 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모든 학군이 도보권으로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다.
탄탄한 교통 여건을 확보했다. 먼저,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KTX 천안아산역과 배방터미널 등의 거리도 가깝다. 또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비롯해 21번·43번 국도와 맞닿아 있어 아산 시내·외뿐만 아니라 서울과 천안, 예산 등 인근 지역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 및 아산~천안 고속도로(2022년 12월 예정)를 통한 주변 산단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권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식자재마트 등의 쇼핑시설 및 행정복지센터, 아산시립 배방도서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조건을 갖췄다. 도보권에는 배방초·모산초·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인근으로 근린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의 수혜도 돋보인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대표적이다. 수원~화성~평택을 잇는 삼성벨트가 형성돼 지역 내 상주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밖에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는 만큼 이 단지는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활발한 기업 투자에 따른 경제활성화도 기대된다. 최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오는 2025년까지 약 13조1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는 약 8만명으로 추산된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 및 현대모비스도 아산시에 차세대 전기차 생산거점을 건설할 계획으로 일자리 증가가 예상된다. 향후 아산시의 주택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을 짐작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