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회 국방위, 이종섭 국방장관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입력 2022.05.09 10:22
수정 2022.05.09 10:25

국방부 이사 종료 후 현안 보고 실시

이종섭 국방부장관 후보자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국회 국방위원회는 9일 이종섭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국방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이 후보자에 대한 보고서 채택의 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이날 채택된 경과보고서에서 국방위는 "이 후보자는 39년 간의 군 복무 기간 주요 보직을 거치면서 국방 정책과 군사 작전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전략적 리더십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과 국방부 청사 이전에 대해 국방부 장관 후보자로서 소신 있는 답변을 하지 못하는 등 일부 부족함이 지적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국방위는 부대 의견으로 국방부 1차 이사 종료 즉시 관련 현안 보고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어 국방위는 "향후 국방부 장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서 인사청문 과정에서 지적된 점을 유념해 부단히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민홍철 국방위원장은 "안보 공백, 시민 권리 제한, 군 사기 제한, 추가 소요 비용에 대해 확인이 필요하다"고 부대 의견 취지를 설명했다.

김민석 기자 (kms1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