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네이버파이낸셜과 반품안심케어 론칭
입력 2022.05.02 09:33
수정 2022.05.02 09:33
캐롯손해보험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제휴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채널의 판매자를 대상으로 하는 반품안심케어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반품안심케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의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반품 및 교환으로 인한 배송비용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판매자는 무료 반품을 마케팅으로 활용해 매출증대와 리스크 절감을 기대할 수 있고, 소비자는 무료 반품 및 교환 서비스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캐롯손보는 네이버파이낸셜에 기업비용보상보험을 제공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네이버파이낸셜이 운영하는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하고 주문상품 건당 이용료를 납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 양측의 윈-윈효과로 인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거래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결과적으로 캐롯의 서비스 규모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캐롯손보가 제공하는 반품보험 형태의 서비스 수요는 이미 지난해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일부 판매자를 대상으로 한 베타 테스트를 통해 입증됐다. 약 4개월 간 진행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판매자의 경우 평균 15%의 주문건수 증가로 약 31%의 매출 증가를 보였으며, 구매 고객들의 서비스 호평이 있었다.
캐롯손보는 이 같은 검증단계를 통해 서비스와 상품 검증을 완료했으며, 캐롯손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소바자에게 최고의 서비스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구매자 변심은 물론 판매자 귀책에 의한 반품까지 포함하는 혁신적인 서비스 플랜을 제공하는데 뜻을 함께 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2020년 이커머스 반품보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캐롯은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번 네이버파이낸셜과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양측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캐롯의 보험서비스가 빠르게 확대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