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케이뱅크, 68개국 해외송금 확대…머니그램과 맞손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입력 2022.04.27 09:05
수정 2022.04.27 09:05

케이뱅크가 시작한 머니그램 해외송금 서비스 소개 포스터.ⓒ케이뱅크

케이뱅크는 송금업체 머니그램과 협력해 머니그램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머니그램 해외송금은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전세계 68개국(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에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다. 수취 국가의 사정에 따라 소요 시간이 상이할 수 있다.


머니그램은 미국의 자금 이체 기업으로 전 세계 전용 송금망을 갖추고 있다. 현지 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하면 보낼 수 있다. 전 세계 머니그램 제휴처에서 머니그램 거래번호로 방문 수령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기로 해외 체류 중인 해외 유학생, 여행객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령 방식도 머니그램 해외 현지 제휴처에서 현금으로 받거나 계좌로 받는 방식 등 선택 가능하다. 미국 달러(USD), 유럽 유로화(EUR), 일본 엔화(JPY) 등을 포함한 45개국 통화로 송금할 수 있다. 수수료는 송금 금액과 관계없이 4달러로 비용 부담을 낮췄다.


이에 따라 케이뱅크 해외송금 서비스는 기존의 해외계좌송금 서비스와 머니그램 해외송금 두 가지로 운영된다.


해외계좌송금 서비스는 미국, 호주, 유럽 등 18개국에 11개 통화로 송금이 가능하다. 이 역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송금기간은 약 2일에서 최대 5일 소요되며 현지 계좌 정보가 필요하다. 송금 받는 사람이 직접 계좌정보를 입력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전 세계 여러 국가로 더욱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 이용 고객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기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효숙 기자 (ss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