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건설,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 8일 분양
입력 2022.04.06 15:28
수정 2022.04.06 15:32
전용 84㎡A·B·C 총 604가구 규모
청약통장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
동광건설이 강원도 원주시 태장동 577-3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민간임대 아파트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가 오는 8일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6개동, 총 604가구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에 A, B, C 총 3개의 타입을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259가구 ▲84㎡B 93가구 ▲84㎡C 252가구다.
민간임대 아파트로 공급돼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소유, 청약통장 유무, 세대주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 및 1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전매 제한,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는다. 보증금 인상이 연 5%로 제한돼 자금 부담이 적고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특히 청약이 100% 추첨제로 진행되는 만큼 가점 낮은 수요자가 노려볼 만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청약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는 12일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주택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까지 민간임대 아파트를 주목하고 있는 상황에 ‘원주 동광뷰웰 레이크포레’가 분양에 돌입한다”며 “태장동의 탄탄한 미래가치와 탁월한 주거여건,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모두 갖춰 일찌감치 전국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 및 전 타입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다. 타입별로 특색있는 설계와 인테리어 컨셉을 갖출 계획이다. 84㎡A, B 타입은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적용되고 대형 드레스룸, 파우더룸, 주방 장식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실거주 편의성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컨셉의 84㎡C 타입에서는 ㄷ자형 주방 등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고품격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지하주차장 설계로 입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으며 단지 곳곳 조경 테마 공간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단지 내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할 조경 시설로는 벚꽃로드, 솔송숲, 포레스트팔레트, 단풍산책로, 햇살마당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사계절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고 휴식, 운동, 여가 등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어린 아이를 양육하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단지 내 어린이집과 돌봄센터가 들어서는 것은 물론 맘스스테이션, 작은도서관, 어린이 놀이터 등 아이들을 위한 각종 시설이 마련된다. 여기에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경로당 등도 갖춘다.
입지적 가치도 높다. 대형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원주시 태장동 중심 입지에 위치하며 그 수혜를 모두 누릴 전망이다. 인근에 일산호수공원보다 큰 규모의 원주시 첫 호수공원인 정지뜰 호수공원이 조성되고 있고, 이와 함께 상업시설과 업무시설, 주거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더불어 옛 주한미군기지 캠프롱 부지가 국립강원전문과학관, 원주시립미술관, 원주역사박물관, 청소년 문화의 집 등을 갖춘 문화체육공원으로 변신하고 있으며 태장2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으로 향후 신도심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에서 차량 약 5분 거리에 원주IC가 있어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여기에 원주역과 원주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는 등 쾌속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도보 약 2분 거리에 태장초가 있는 안심 학세권이며 북원중, 진광중, 진광고, 강원과학고 등으로 진학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