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뷰티 창업 지원하는 ‘2022 코코챌린지’ 공모
입력 2022.03.28 14:34
수정 2022.03.28 14:35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전국 단위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고 창업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과 헤어, 바디케어 제품이 대상이다.
참가신청서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 주소로 4월24일까지 접수하며,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KT&G는 서류 심사와 워크숍 평가, 멘토링 캠프 등 공정한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최종 우수 2개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수상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코코챌린지는 최종 42대의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뷰티 분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을 생각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9월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다섯 번째로 선보인 복합문화공간이다.
전국 상상마당 중 최대 규모로 공연과 전시, 카페, 쇼핑, 숙박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